로그인 바로가기

중앙 내용으로 바로가기

동아회계학원

본문내용

본문

언론보도
+ Home > 커뮤니티 > 언론보도

 

매일경제 신문 1998/12/24일자[취업] 동아경리학원...회계업무 현장실무 중심 강의
  • 작성자
    관리자
  • 등록일
    2018-05-31 09:50:42
    조회수
    4594

 

매일경제 신문 1998/12/24일자
[취업] 동아경리학원...회계업무 현장실무 중심 강의

국내 기업들이 과거에는 채용 후 별도의 실무교육을 실시했으나 최근 들어 아예 곧바로 실무를 담당할 수 있는 인력만을 선발하고 있다. 또 한 우리나라의 경제규모가 이미 상당한 수준에 도달함에 따라 기업에서도 정확한 회계와 세무처리로 경영의 투명성을 확보해야 하 는 것이 현실이다. 이는 경리나 회계분야가 과거처럼 일부 실업계 고교출신의 단순한 업무영역이 아니고 보다 전문적인 지식을 갖춘 전문영역으로 부 상하고 있음을 의미한다.

 

따라서 기업체에서 회계 및 세무에 대한 이론과 실무지식을 갖춘 사람에 대한 수요는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. 동아경리학원은 이같은 추세에 맞춰 `전문경리실무자 취업과정'을 개설해 운영 중이다. 이 과정은 기초적인 회계부터 시작해 기업체 실무에 필요한 중급수준까지 교육한다 회계와 세무 등 경리업무는 암기가 아닌 이해 위주의 교육이 필수적이다. 회계에 대한 전반적인 흐름을 이해해야만 응용력이 생기고 새로운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. 전문경리실무 자 취업과정을 마친 수료생을 채용한 기업에서 유능한 사람을 추천해줘서 고맙다는 인사를 학원에 해 올 정도로 이 과정은 기업체 채용담당자에게 잘 알려져 있다.

동아경리학원은 방대한 회계지식을 체계적으로 요약하고 현장감 있는 실무사례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. 이론교육과 실무교육을 연결해야만 정보분석능력이 생기고 미래를 예측하는 능력과 회사 전체를 포괄하는 시각으로 업무를 처리할 수 있기 때문이다. 이 학원은 현재 회계업무에 종사하면서 자신의 실력을 향상시키거나 전직을 희망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`전문경리인 양성 취업과정'을 개설,운영 중이다. 이는 2개월 과정으로 하루 150분 수업을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진행한다. 수업은 오전과 오후 저녁 등 시간대별로 3개반으로 이뤄진다.

동아경리학원의 심명규 원장은 "일반기업에서 근무하는 사람치고 회 계와 세무 등을 모르고 능력을 인정받는 사례는 드물다"고 경리의 중요성을 강조했다. (02)734-0040.

 

목록보기
수정하기
삭제하기